티스토리 뷰

여러분 어서오세요!~ 오늘은 참 좋은 사이트 하나를 안내해드려 볼까 합니다. 이번 시간에 안내해볼 사이트는 바로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인 페이인포에서 자동이체 조회방법을 정보 안내를 해보겠습니다. 자동이체를 신청해놓고 해지를 않해두는 경우가 많더군요. 저도 오늘 오랜만에 조회를 해봤다가 해지했어야 하는 자동이체 계좌를 2개나 발견하게 됬습니다. 요즘에는 사용하지 않는 은행의 계좌는 알기가 쉽지가 않거든요. 그러나 이번 시간에 안내해보는 통합관리 사이트에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만 해주시게되면 자기 본인의 은행 / 계좌등을 한꺼번에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자동이체 통합관리

검색창에서 검색을 해드린 결과인데요. 자동납부 조회.해지 서비스는 2015년 7우 1일부터 가능해진 서비스입니다. 얼마 안되었군요!? 저는 이번에 알게되어있어서 이러한식으로 소개를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기능이 계속 추가가 되네요.

자동이체 통합관리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에 접속을 해보신다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되지죠. 오늘은 조회해보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우선 어떤 자동이체들이 내계좌에 연결이 되어지게 되어 존재하는지가 가장 궁금하니 바로 즉시 알아볼게요. 위에 화살표로 되어 있는 부분이신데요.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저렇게 색이 변하는데요 저부분을 클릭을 해 주세요.

자동이체 통합관리

그럼 서비스 이용에 관련 되어진 안내가 나올겁니다. 상당히 길어요ㅜㅜ 그냥 동의함을 하고 다음으로 진행을 해보도록 할까요?

자동이체 통합관리

그러면 로그인 과정을 한번은 거쳐야 합니다. 그냥 조회가 된다면 보안상 문제가 되겠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해주시고 나서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

자동이체 통합관리

로그인 순서를 거치면 곧 이런식으로 정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저는 몇몇 은행의 계좌들에 자동이체가 걸려있죠. 주로 사용하는 주거래은행의 자동이체는 제가 걸어둔 기억도 있고 빠져나가는게 맞다고 보여 질텐데 다른 몇군데의 은행은 언제 걸어뒀던건지... 잘 기억이 안난데요^^ 아마 오늘 설명 해 드리는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가 아니었다면 매일매일 모르고 있었을거 같습니다. 안쓰는 은행이라 로그인을 아예 안하니...

자동이체 통합관리

이러한식으로 자동납부 상세조회도 해보실수가 있을 텐데요. 상세조회 결과는 이런 방법으로 나와요. 방문자분들도 지금 바로 한번 조회하시기바랍니다. 자신이 알지 못하는 자동이체가 있을수 있으니까요^^

 

 

사이트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