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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보험공단 은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도 불리며, 국민의 보건과 사회적 안전을 위해 설립된 중요한 기관입니다. 이 기관은 국민 건강보험에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며, 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증진시키는 데 헌신하고 있습니다.

 

의료보험공단 본부, 지사 위치 찾기

 

의료보험공단의 역할

의료보험공단 은 다음과 같은 주요 업무를 수행합니다:

업무 내용

설명

국민건강보험 가입자 및 피부양자의 자격 관리

건강보험 가입과 관련된 자격 및 자격 상실에 대한 관리를 담당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와 기타 징수금의 부과·징수

건강보험료와 관련된 부과 및 징수 업무를 수행하여 보험제도를 유지합니다.

국민건강보험급여의 관리

건강보험급여에 대한 관리 및 지급 업무를 담당하여 국민의 의료비를 지원합니다.

건강 유지와 증진을 위한 예방사업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기타 업무

자산 관리, 의료시설 운영, 교육훈련, 조사연구, 법령에 따른 업무 수행 등을 수행합니다.

 

지사 위치 및 고객센터

의료보험공단 의 지사를 방문하거나 연락할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과 상담

의료보험공단 에 자주 문의되는 질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퇴직 후 다시 직장가입자로 되었는데 배우자가 피부양자 로 등재되지 않은 이유는?
  • 형제·자매는 피부양자 가 될 수 없다는데, 사실인가요?
  • 직장가입자 자격상실 시 아버지의 피부양자 로 자동으로 등록 되나요?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한 후에도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의료보험공단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 을 확인하거나 개인상담, 일반상담, 챗봇, 채팅상담 등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보험공단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

 

의료보험공단 은 국민의 건강을 위해 소중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국민들은 건강보험과 관련된 문제 또는 궁금증이 있을 때 의료보험공단 에 자유롭게 문의하고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의료보험공단 과 소통하며 협력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요 내용

국민건강보험 가입자 및 피부양자의 자격 관리

국민건강보험료와 기타 징수금의 부과·징수

국민건강보험급여의 관리

건강 유지와 증진을 위한 예방사업

의료시설의 운영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1000

상담원/상담사 연결 가능시간: 평일 9시 ~ 18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자주 묻는 질문:

- 퇴직 후 다시 직장가입자로 되었는데 배우자가 피부양자로 등재되지 않은 이유는?

- 형제·자매는 피부양자가 될 수 없다는데, 사실인가요?

- 직장가입자 자격상실 시 아버지의 피부양자로 자동으로 등록 되나요?

 

 

공식 홈페이지 고객센터 상담문의 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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