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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보호원은 1987년에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되었으며, 2007년 3월에 명칭을 변경한 공공기관이다. 이 기관은 국민경제 발전을 위한 국가 전문기관으로, 소비자 권익 증진과 소비생활 개선을 목표로 한다.

 

상담신청 방법

 

전화상담 및 네트워크화된 상담 서비스

  • 전화상담: 1372번으로 연락 가능, 통화요금은 발신자 부담, 이용시간은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은 12:00 ~ 13:00.
  • 전국 소재 상담기관들을 네트워크화하여 상담 편의성을 높이고 모범상담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로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
  • 10개 소비자단체 및 16개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와 협력.
  • 방문상담은 한국소비자원 본원 및 서울지원에서 가능.
  • 섬유/피혁/세탁서비스 심의 접수는 경기지원 심의접수처, 신발 제품 및 세탁서비스 심의 접수는 부산지원 심의접수처에서 진행.
  • 섬유/신발제품 심의위원회 심의결과에 따라 피해구제가 이관됨.
  • 외국인 상담: 043-880-5400번으로 연락 가능, 통화요금은 발신자 부담, 이용시간은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은 12:00 ~ 13:00.
  • 해외직구 관련 문제 미해결 시,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에 상담 신청 가능. 링크

 

상담신청 소비자상담 절차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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