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민원24 세대주 분리, 인터넷으로 신청해보세요!
!@#$! 2023. 4. 22. 22:00요즘에는 민원 처리가 주민센터에서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인터넷으로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등을 이용하여 인증 과정을 거친 후 민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민원24에서 세대주 분리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민원24는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세대주 분리를 처리하려면 먼저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야합니다.
과거에는 민원24 사이트에서 처리되었지만 최근에는 정부24에서 검색하면 민원사이트 바로 가기가 나오게 됩니다. 페이지 하단에 '민원서비스'를 클릭하여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제 민원검색이라고 되어있는 상단 메뉴에서 '주민등록정정'이라고 입력해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주민등록정정신고'를 선택하면 세대주 관련 민원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정정신고서를 작성하려면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 인증 과정을 거친 후, 정정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정정'으로 신청 구분을 변경하고 '세대분가'로 정정 구분을 설정합니다. 이로써 민원24 세대주 분리를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통해 민원24 세대주 분리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 설명들을 참고하시면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