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엔 동사무소에서 처리할수가 있던 민원들이 이제는 그냥 집에서도 처리가 가능 해지게 됬습니다. 본인확인을 할수가있는 공인인증서등이 있으시다면 바로 신청이 가능하거든요. 이번에는 민원24 세대주 분리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보려 합니다.

민원24 세대주 분리

바로 민원24라고 하는 서비스를 사용을 해서 편하고 쉽게 컴퓨터로 민원업무처리를 해볼수가 있으시죠. 방문해 주신 분들도 민원24 세대주 분리를 해보고자 하면 우선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셔야해요.

민원24 세대주 분리

옛날에는 각각 민원24사이트에서 처리가 가능하였는데 최근엔 정부24로 검색 하시면 바로 민원사이트가 나오도록 되어지게 되는데요.

하단 부분에 보면 '민원서비스' 라고 되어있을거에요. 여길 누르시게 되어지면 바로 민원들을 처리할수가있는 화면으로 이동하게된답니다.

민원24 세대주 분리

이러한 방법으로 이동을 하시게 되어졌어요. 이 부분에서 위에 보면 민원검색이라고 되어진 부분이 있겠네요. 이 위치에 '주민등록정정'이라고만 입력을 해주십시오.

민원24 세대주 분리

그러면 이제 바로 이런식으로 민원검색들이 되어지게 되어 나오게 되실건데요. 세대주 관련있는 민원은 '주민등록정정신고'를 통해 할 수가 있거든요. 이 민원을 선택을 해주시기바랍니다.

민원24 세대주 분리

그러면 이젠 이렇게 주민등록정정 신고를 해볼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되지죠. 이 화면에서 아래쪽에 있는 '신청하기'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민원24 세대주 분리

그럼 우선 앞에 설명드린것과 같이 본인확인을 위한 단계가 나오도록 되어지실 겁니다. 이 화면에서 공인인증서서 로그인버튼을 클릭을 해서 본인확인을 우선 해주시기바랍니다.

민원24 세대주 분리

그럼 이렇게 정정신고서를 작성을 해보실수가 있습니다. 위에 신청구분을 '정정'으로 해주시기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정정구분을 '세대분가'로 해주십시오. 이번에는 컴퓨터로 민원24 세대주 분리를 하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봤습니다. 참고해서 쉽고 간단하게 정정을 해보면 좋을듯 하네요.

댓글